✅ swich문의 필요성

: if~else if 로 각 조건을 만족하는 경우를 찾아갈 경우 if(menu==1){...} else if(menu==2){...} 조건들을 일일히 거쳐서 걸러가야 한다는 번잡함이 있다. switch문을 사용하면 아무것도 거치지않고 해당하는 조건으로 바로 직행할 수 있다.

 

👉 따라서 메뉴는 무조건 스위치라는 제어구조를 떠올리기. 단 1,2,3중 2번으로 갔을때 2번 하나만 실행하는게 아니라 2번부터 2,3 이실행되므로 블럭마다 break를 넣어야 한다.

 

 

 

✅ break label;의 필요성!! 중첩된 제어구조 벗어나기!!
라벨: while {
		for{
			switch {
            			break 라벨;
            			} // switch를 벗어나봤자 for문에 걸림. while밖으로 벗어나고싶다면? > 라벨을쓴다
		} for ends
	} while ends //라벨이 붙은 while문의 끝으로 움직인다.
    
    System.out.println(); //while문을 빠져나와 프린트문 실행

 

 

 

✅ 오목게임 스위치 구조 정리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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